청주시, 온실가스 감축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자 모집
청주시, 온실가스 감축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자 모집
  • 손혜철
  • 승인 2023.02.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는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상가, 학교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의 과거 2년간 월평균 에너지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실천 제도이다.

인센티브는 현금, 그린카드, 청주페이 등의 형태로 연 2회(6월, 12월) 지급된다. 연간 지급 한도는 10만 원이다.

참여 희망자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s://cpoint.or.kr)에 직접 가입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지난해 탄소포인트제에 참여한 9,456명에게는 1억 5천여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온실가스 감축량은 2021년 2,883톤에서 3,713톤으로 28.8% 증가했다.

시 관계자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이 중요하다”며 “에너지도 절약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