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국제도시 만들기 경자청과 청주시 적극 협력
오송국제도시 만들기 경자청과 청주시 적극 협력
  • 손혜철
  • 승인 2023.02.0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자청) 맹경재 청장은 8일 경자청을 방문한 신병대 청주부시장을 만난 자리에서 오송국제도시 만들기의 성공적 완성을 위해 청주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오송국제도시를 관할하고 있는 박원식 흥덕구청장과 여운석 오송읍장도 함께한 이 자리에서 맹경재 청장은 사람중심의 오송국제도시를 만들기 위한 경자청의 미래비전에 설명을 하였다.

맹경재 청장은 그간 오송의 문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경자청이 지난 1년간 노력한 내용을 설명하고, △건강의 도시 △아름다움의 도시 △글로벌스타트업의 허브도시 △마이스산업의 전진기지 △철도산업 클러스터 도시 △항공․UAM 산업 육성 △구역에서 도시로 관점 전환 등을 통한 2030년 인구 10만의 최첨단산업 자족도시 및 국제도시 조성 계획을 밝혔다.

또한, 그간 오송국제도시 만들기를 위해 청주시와 협력하였던 29개 사업에 대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였고, 신병대 청주부시장은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하였다.

향후 경자청은 오송국제도시 만들기 거버넌스에서 발굴한 청주시와의 29개 협력사업에 대해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