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윤 충북문화재 연구원장 새해 문화재 돌봄사업 현장 격려
이종윤 충북문화재 연구원장 새해 문화재 돌봄사업 현장 격려
  • 손혜철
  • 승인 2023.02.0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월 7일 이종윤 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문화재 돌봄사업현장에서 거미줄 걷어내기, 먼지 털기, 청소 및 주변환경정리 등에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우리 도 내 문화재 돌봄사업이 청결히 관리되고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장 방문한 곳은 영동군 양산면 영국사 삼층석탑(보물), 원각국사비(보물), 승탑(보물), 대웅전 등 다수의 귀중한 문화재가 소재하여 많은 관람객이 찾는 영동의 문화재 사찰로 천연기념물 은행나무로도 유명하다.

충북문화재돌봄센터에서는 올해로 도내 11시군 623개소의 국보, 보물 등 국가지정 문화재와 도지정문화재 등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일상관리, 경미수리를 추진하여 문화재 훼손을 사전예방하고, 관람환경을 개선하며, 적기에 경미수리함으로 훼손을 사전예방 함으로 문화재 보수사업예산을 절감하는 목적과 이에 따른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