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는 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윤진식 위원장, 이장희 부위원장을 비롯한 10개 분야 위원장·간사, 소속부서 공무원 간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차‘도정 정책자문단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개최된 운영협의회는 정책자문단이 주관이 되어 도정 주요현장 방문과 민·관 합동 정책 포럼 개최, 분과별 회의 등 올해 전반적인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한편,
민선 8기 도정 목표에 부합하는 충북의 발전전략과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연구 중인 민선 8기 도정 로드맵 수립 연구용역의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분과별 자문을 구하고자 마련되었다.
현재 활동 중인 도정 정책자문단은 지난해 10월에 민선 8기와 함께 새롭게 출범하여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충북의 발전 방향에 관한 자문과 중요한 정책 결정이나 행정개선 사항 등에 대한 자문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윤진식 위원장은 “금년이 민선 8기 실질적인 첫 해 임에도 불구하고 충북은 △전국 최초로 선순환적 의료복지제도인 ‘의료비 후불제’ 시행 △중국산 저가김치 퇴출 운동의 일환인 ‘충북 못난이 김치’산업 육성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중부내륙시대를 선도할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안) 제정’ 등 그 어느 때보다 기존의 틀을 깨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충북을 만들기 위해 도지사를 중심으로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며,
“정책자문단이 오늘 운영협의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도정 주요현장 견학, 분과별 워크숍, 민·관 합동 포럼 등을 통해 창조적 충북도정 실현을 위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와 개선방안 등 다양하고 왕성한 자문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