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한방으로 힐링하세요
제천 한방으로 힐링하세요
  • 손혜철
  • 승인 2013.09.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제천]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엄두용)와 제천시우리음식연구회가 손잡고 약채락 업소들과 함께 2013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 동안 ‘2013 약채락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제천시 대표 한방음식브랜드인 약채락을 중심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연치유도시 제천에 부합하는 자연치유 힐링푸드가 선보여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13 약채락페스티벌은 『눈으로 느끼는 행복한 힐링/ 나누며 먹어보는 맛있는 힐링/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힐링』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눈으로 느끼는 행복한 힐링』은 약채락의 대표 메뉴와 슬로시티제천의 새로운 부가가치로 성장할 슬로푸드의 대표수상작 등 자연치유 힐링푸드를 눈으로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전시행사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6년간의 개발메뉴를 한 자리에 만날 볼 수 있다.

『나누며 먹어보는 맛있는 힐링』은 약채락의 대표 메뉴를 직접 먹어보는 시식행사로 오전11시, 오후1시, 오후3시 등 하루 세 차례 열리며 선착순으로 진행, 재료가 떨어지면 맛 볼 수 없으므로 박람회장 방문 시 서둘러 약채락 페스티벌 운영관으로 오면 소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힐링』은 약채락의 대표메뉴인 약채만쥬와 약채피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로 오후 2시, 4시에 회당 30명씩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쿠폰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선착순 60명에게 배부한다.

특히, 약채만쥬의 개발자이며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자연발효빵의 명장이며, 현재 빵 연구소를 운영 중인 곽지원교수가 개막일인 지난 9월28일 직접 힐링 클래스를 운영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열리는 ‘2013 약채락 페스티벌’은 쉽게 접할 수 없는 힐링 음식을 보고, 참여하여 맛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