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경제교육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경제교육
  • 손혜철
  • 승인 2014.04.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진오스님)는 지난 18일 센터2층 대교육장에서 가족경제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김천시민 20여명이 참여한 이번교육은 가계재무관리의 중요성과 더불어 가족애를 지키는 재무적인 지혜를 나눔으로서 가족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법을 함께 배웠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박상훈(키움에셋플래너 재무상담사)팀장은 다른 사람의 소비에 눈이 맞춰져 있는 현시점에서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식의 소비가 아닌 행복한 곳에 돈을 제대로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무리 절약해서 적금이나 펀드로 수익을 남길지라도 부부싸움 한 방에 날아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재태크보다 ‘정(情)테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 및 상담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고 가족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족문제를 예방하고, 가정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족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