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지방선거! 우리도 투표 할 수 있어요!
6.4 지방선거! 우리도 투표 할 수 있어요!
  • 손혜철
  • 승인 2014.04.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진오스님)는 지난 28일 김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재형)의 협력하에 지역내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선거와 투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은 김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초빙한 최원달 강사님의 진행으로 관내 20명의 결혼이주여성(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등)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정치 및 선거제도에 대한 강의와 모의투표 체험 등으로 꾸며졌다.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교육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 넹코랍(캄보디아, 28)는 “캄보디아나 한국에서 투표를 해 본 적 없는데 올해는 대한민국의 유권자로서 투표에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당당한 대한민국의 국민인 다문화가정이 이번 교육을 통해 유권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최대 관심사인 국적취득을 위한 대비반을 개설하여 매주 월, 수 2시간씩 5월말까지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결혼이주여성은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054-439-8280)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