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어린이 청기팜 영농체험
청양군, 어린이 청기팜 영농체험
  • 이한배
  • 승인 2014.06.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청양군]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25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청기팜(靑氣farm) 2차 영농체험을 운영했다.

어린이 청기팜은 농촌과 자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농촌을 바로 알리고 그 소중함을 깨우치게 하는 영농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번 2차 운영에서는 지난 4월 1차 운영에서 심었던 감자와 고추를 수확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직접 수확한 감자를 찌고 감자전을 만들어 먹어보는 과정으로 수확과 가공을 동시에 체험하게 했다.이번 영농체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고사리 같은 손으로 감자줄기를 잡아당기면서 땅속에 숨어 있는 감자를 먼저 찾겠다고 아우성인 아이들의 얼굴엔 함박웃음이 가득했다”며 정서함양에 유익한 체험이 됐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 “자신이 직접 캐 온 감자라며 아이가 무척 자랑스러워했다”며 “이 같이 유익한 영농체험 프로그램이 좀 더 확대돼 작물을 직접 재배 관리해 보는 등 다양한 과정이 추가됐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작물을 수확해 봄으로써 농부의 수고를 이해하고 농작물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