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름방학특강
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름방학특강
  • 이경
  • 승인 2014.07.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진오스님)에서는 07월 28일(월) 오전 10시에 ‘여름방학특강 기초튼튼반’을 개강했다.

기초튼튼반은 한국어 기초교육을 통해 최근에 부쩍 늘어난 초기입국 결혼이주여성들에게 한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하고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켜 한국사회에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개강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매 주 월, 수요일 10:00~12:00까지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신청한 결혼이주여성들은 대부분 입국 1년 미만의 초기입국자로 센터집합교육에 참여하면서 한국어 기초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호소하던 중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기초튼튼반을 개강하게 되어 개강 첫날부터 뜨거운 학구열을 보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까오티프엉앰씨는 “방학기간에 한국어공부를 계속 할 수 있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수업에 빠지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하반기에도 국적취득 대비반, 한국어능력시험대비반 등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사회 적응을 돕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